
의료AI 기술벤처 애니메디솔루션이 자사의 ‘견관절 치환술 가이드’로 호남 지역 첫 고객을 확보했다. 이를 통해 AI 기반 의료기기의 전국 시장 확대가 본격화될 전망이다.
광주 문영래정형외과(문영래 원장)는 이달 초 애니메디솔루션의 환자 맞춤형 ‘견관절 치환술 가이드’를 도입했다. 문영래정형외과는 어깨 및 팔꿈치 질환 치료 분야에서 국내외적으로 명성이 높은 의료기관이다.
애니메디솔루션의 ‘견관절 치환술 가이드’는 AI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환자별 해부학적 구조를 정밀 분석하고, 인공관절과 고정 나사의 최적 위치를 안내하는 맞춤형 의료기기다. 이 기술은 국내외 특허를 획득했으며, 2021년 9월 신의료기술로 등재됐다.
문영래 원장은 대한견주관절학회 회장과 국제표준화기구(ISO).국제표준화위원회(IEEE) 3D 메디컬 워킹그룹 의장을 역임하며 3D 의료기술의 국제표준화를 주도했다. 2009년에는 어깨관절 치료법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는 등 의료 혁신에도 앞장섰다.
애니메디솔루션 관계자는 “호남 지역에서 견관절 치환술 가이드뿐 아니라 유방 부분절제술 가이드, 맞춤형 3D 코성형 보형물 ‘이노핏(Innofit)’ 등 다양한 제품의 판매를 확대할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 이번 호남 지역 진출을 계기로 AI 기반 의료 솔루션의 전국적 확산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.
출처: 의사신문[의료기기업계 소식]
3월 7일 http://www.doctorstime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31521